인사회 10년을 빛낸 책 선정 과정
1980년 시작된 인문사회과학 출판사들의 모임 인문사회과학출판인협의회(인사회)가 40주년을 맞아, 지난 10년, 2010년대의 주요한 사회 의제를 선정하고 해당 주제에 부합하는 후보 도서를 추천받아, 회원사와 추천 위원 투표를 거쳐 최종 8종을 선정하였습니다.
페미니즘
이민경/ 봄알람
이 책을 빛낸 한 문장 :
평등이란 하나밖에 없고, 불평등은 그 나머지를 전부 포괄합니다. 그렇다면 하나의 질문만 필요합니다. 우리는 지금 완전히 평등한가?
정의
김지혜 / 창비
이 책을 빛낸 한 문장 :
차별은 생각보다 흔하고 일상적이다. 고정관념을 갖기도, 다른 집단에 적대감을 갖기도 너무 쉽다. 내가 차별하지 않을 가능성은, 사실 거의 없다.
인권
김원영 / 사계절
이 책을 빛낸 한 문장 :
결국 우리에게는 각자가 가진 생생한 고유성과 숨겨진 ‘아름다움‘을 전개할 무대와 관객이 필요하다.
환경
김종철 / 녹색평론사
이 책을 빛낸 한 문장 :
자연세계를 보존하는 데 필수적인 것은 '합리적인 정치'이다. 민주주의야말로 유일한 대안이다.
역사
유시민 / 돌베개
이 책을 빛낸 한 문장 :
역사를 만드는 것은 어떤 법칙이나 힘이 아니라 사람의 욕망과 의지다. 더 좋은 미래를 원한다면 매 순간 우리들 각자의 내면에 좋은 것을 쌓아야 한다
세대
오찬호 / 개마고원
이 책을 빛낸 한 문장 :
'학력위계주의'가 이십대들에게 내면화되고 있었다. "결과를 책임져라!"는 자기계발을 권하는 사회의 시대정신을 발판삼아서 말이다.
노동
최규석 / 창비
이 책을 빛낸 한 문장 :
분명 하나쯤은 뚫고 나온다. 제 스스로도 자신을 어쩌지 못해서 기어이 한걸음 내딛고 마는 그런 송곳 같은 인간이.
철학
신영복 / 돌베개
이 책을 빛낸 한 문장 :
인식은 그것이 어떤 것에 대한 인식이든 가장 밑바탕에는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사람과의 관계‘가 인식의 근본입니다.
  • - 이벤트 기간 : ~ 소진시까지
  • - 이번 주문으로 발생할 예상 마일리지에서 우선 차감됩니다.
  • - 예상 마일리지로 부족한 금액은 기존에 보유한 적립금, 마일리지 순서로 차감됩니다.
  • - 보유 적립금/마일리지가 부족한 경우, 남은 금액은 추가로 결제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