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북펀드는 출판사 요청에 따라 출판사 주관하에 진행됩니다.
<로자 룩셈부르크>는 팔레스타인을 지지하는 이스라엘 좌파활동가이자 페미니스트이며, 로자 룩셈부르크 전집 편찬위원의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다나 밀스(Dana Mills)가 2020년에 출간한 최신 전기로 비교적 짧은 분량 안에 룩셈부르크의 이야기를 단순한 전기 이상의 관점으로 풀어냅니다.
이 책은 혁명적 사상과 활동으로 20세기 사회 운동에 큰 영향을 미친 로자 룩셈부르크의 삶을 여성, 장애인, 유대인으로서 차별 받았던 그녀의 경험과 연결시키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평화와 혁명에 헌신한 그녀의 투쟁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로자 룩셈부르크 전기와 관련 서적들이 나온 지 오래된 현실에서, <로자 룩셈부르크> 전기의 한국어 번역은 한국 독자들, 특히 젊은 세대에게 로자 룩셈부르크의 삶과 그로부터 얻을 수 있는 교훈을 새롭게 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전쟁의 시대에 일관된 반전 활동가!]
로자 룩셈부르크는 제1차 세계대전 당시, 당대 사회주의 운동에서 반전의 목소리를 높인 인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전쟁의 참혹함 속에서도 그녀는 끝까지 평화와 인류애를 주장하며, 전쟁의 폭력을 비판했습니다. <로자 룩셈부르크>는 제국주의 전쟁의 시대에 반전 투쟁을 멈추지 않았던 그녀의 사상을 깊이 있게 조망합니다.
[차별을 딛고 일어선 여성!]
로자 룩셈부르크는 장애를 가지고 있었으며, 유대인으로서, 여성으로서 차별이 횡행하던 시대에 자신의 목소리를 냈습니다. 그녀의 삶은 단지 혁명적인 이론가로 뿐만 아니라, 당대 혁명적 여성의 중요한 상징이기도 합니다. 이 책은 그녀가 차별을 딛고 어떻게 강력한 정치적 영향력을 발휘했는지 탐구합니다.
[마르크스 이후 최고의 이론가!]
룩셈부르크는 마르크스주의 이론을 혁신적으로 발전시킨 사상가로, 프란츠 메링 같은 동시대 주요 마르크스주의자로부터 “마르크스 이후 최고의 두뇌”라는 찬사를 받기도 했습니다. 그녀의 경제학과 정치학에 대한 깊은 이해와 혁명 이론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전문가의 뛰어난 번역]
<로자 룩셈부르크>의 한국어 번역은 마르크스주의 이론과 사상을 잘 이해하고 있는 전문가가 맡아 훌륭한 번역을 선보일 것입니다. 번역자인 정인은 레닌의 <제국주의, 자본주의의 최고 단계>와 <먼 곳에서 보낸 편지들>을 번역했고, 오랫동안 관련 운동에 종사해왔습니다. 원문의 섬세한 의미와 룩셈부르크의 복잡한 사상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 번역이므로, 원작의 깊이를 한국 독자들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단순한 역사서가 아니라, 룩셈부르크의 사상과 삶을 통해,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에 대한 중요한 질문을 던집니다. 혁명적인 사상을 통해 차별과 억압에 맞서 싸운 룩셈부르크의 이야기를 독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1) 17,910원 펀딩
- <로자 룩셈부르크> 1부
- 후원자 명단 인쇄 엽서 삽지
- 펀딩 달성 단계별 추가 마일리지 적립